본문 바로가기
여가활동/재미

인생에 활력을 주는 유머 - 경매장의 특징, 보행경력, 나를 닮은 딸

by 인생-꿀팁 2023. 11. 13.

경매장의 특징

어느 유명한 경매장에서 희귀한 골동품과 값비싼 예술작품에 대한 경매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진행자가 다른 진행요원에게 쪽지를 건네받은 후 긴급하게 공지를 하였습니다.

 

"방금 본 경매장에서 주요 고객 한 분이 10,000달러가 들어있는 돈가방을 분실하였습니다. 그것을 찾아서 돌려주시는 분께 1,000달러를 사례비로 드리겠다고 합니다. 찾으신 분 없으신가요?"

 

그러나 한참이 지나도 경매장 안의 그 누구도, 어떠한 반응도 없었습니다. 진행자가 포기하고 다음 경매 절차를 진행하려 하는 바로 그때 누군가가 경매장 뒤편에서 크게 소리치는 것이었습니다.

 

"1,100달러!"

보행 경력

승용차 운전 중에 보행자를 치어 경상을 입힌 운전자와 그 보행자가 결국 법정 대리인인 변호사를 각자 대동하고 판사 앞에 서게 되었습니다.

 

먼저 운전자의 변호를 맡은 변호가가 판사에게 이렇게 호소하였습니다.

"판사님, 제가 변호를 맡은 이 사람은 운전경력이 20년 이상인 베테랑 운전자로 당시의 상황을 살펴보면 분명히 보행자가 갑자기 도로로 달려 나와 불가피하게 발생한 사고이며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사고이므로 운전자는 잘 못이 없습니다."

 

그러자 보행자의 변호를 맡은 반대편 변호사가 이렇게 반론하는 것이었습니다.

"신성한 이 법정에서 경력에 대한 얘기를 한다면 우리가 할 말이 더 많습니다. 여기 앉아있는 이 사람은 무려 50년 이상의 보행 경력을 가지고 있어 결코 그러한 위험한 행동을 했을 리가 없습니다."

나를 닮은 딸

얼마 전 아내가 출산하여 어여쁜 딸을 얻은 한 남자가 아직 미혼인 노총각 친구에게 자랑하듯이 이렇게 말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눈에 넣어도 안 아플 정도로 사랑스러워! 내 딸이 말이야, 눈, 코, 입은 물론이고 얼굴형과 턱선까지 나를 쏙 빼닮았지 뭐야..."

 

그러자 노총각 친구가 시크하게 위로하 듯이 이렇게 답변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랬군, 그렇다고 너무 비관하지는 말게나. 아이들은 자라면서 또 변하고 차츰 나아질 테니..."

 


지금까지 '인생에 활력을 주는 유머 - 경매장의 특징, 보행경력, 나를 닮은 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하고 흥미로운 다른 글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