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활동/재미

웃음은 만복의 근원 - 풍선효과, 세상이 이꼴인 이유

by 인생-꿀팁 2023. 11. 13.

웃음은 만복의 근원, 짧은 미소라도 짓고 가면 좋겠습니다.

풍선 효과 (?)

식사 후에도 군것질을 쉬지 않고 하는 고도 비만의 여자가 큰 마음을 먹고 다이어트에 들어가면서 도움이 될 아이디어를 하나 내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냉장고 문 바깥쪽과 안쪽에 신이 조각한 듯한 날씬한 몸매의 비키니 모델 사진을 붙여 놓아 냉장고를 열 때마다 본인에게 자극을 주어 군것질 거리를 꺼내지 않도록 하고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를 굳건한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예상대로 효과가 있어서 그녀는 한 달 만에 5kg 이상의 몸무게를 줄였습니다. 그런데 어이없게도 홀쭉했던 그녀의 남편이 5Kg 이상 몸무게가 늘었습니다. 비키니 미녀 사진을 한 번이라도 더 보려다가 냉장고 문의 자주 열다 보니 군것질이 늘었다고 합니다.  

헌금 보관 장소

영국 멘체스터에서 300명의 나체주의자들 바로 앞에서 일요일 설교를 했던 목사 이를 계기로 방송 대담에 나가게 되었습니다. 옷을 하나도 입지 않은 벌거숭이들을 보면서 설교할 때 민망하거나 당황스럽지 않았느냐는 사회자 질문을 받은 그는 이렇게 담담히 대답했습니다.

 

“천만에요. 전혀 그런 이상한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설교 중간에 이런 생각은 했었습니다. 저들은 도대체 어디에 헌금할 돈을 가지고 왔을까?"

뭐가 문제인 건지

결혼생활을 10년 만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한 남자가 정신과 의사를 찾아와 상담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남자는 정말 이해가 안 된다는 표정으로 넋두리하듯이 자신의 이야기를 시작하였습니다.

 

“신혼 때 저는 너무도 행복했습니다. 회사 일을 마치자마자 집으로 달려가면 강아지 해피가 먼저 나와서 짖어대며 저를 반겼고 아내는 뒤이어 실내화 용 슬리퍼를 직접 갖다 주곤 했습니다. 지금도 상황은 동일합니다. 집에 들어가자마자 아내가 먼저 나와서 무서운 소리로 짖어대고 슬리퍼는 그 뒤에 우리 해피가 물어서 가져다주는데 도무지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세상이 이 꼴인 이유

어떤 남자가 유명한 제화점에서 발 치수를 재고 선금을 낸 후 언제 찾으러 올지 완료일을 문의를 하고 있었습니다. 구두공이 6일 뒤라고 대답하자 그 남자는 불만스럽게 말했습니다.

 

남자 : "이봐요? 구두 한 켤레 만드는데 6일씩 걸린다는 것이 말이 됩니까? 6일이면 세상이 만들어졌다고요"

구두공 : "그러니까 세상이 이 모양 이 꼴 아닙니까?"


지금까지 '웃음은 만복의 근원 - 풍선효과, 세상이 이꼴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하고 흥미로운 다른 글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